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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서 부터의 로봇교육이 창의성 신장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이론학습과 동시에 직접 설계한 내용을 제작하고 작동하며 결과를 확인해 봄으로써 학습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희열감 내지 성취감을 맛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학습과정에서 학습자는 더욱더 탐구적, 창의적 인간형으로 성숙하게 되고 자신이 하는 일에 보람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카이로봇이 로봇교육을 활성화하고 과학영재 육성이라는 국가적 목표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KAIST와 청주교대가 연구개발한 카이로봇은 컴퓨터의 기초 활용, 로봇제작, 프로그래밍 작업 등 로봇제작을 위한 기초과정 부터 중급, 고급과정까지 단계별, 수준별로 난이도를 구분하여 개발된 초•중등학생을 위한 로봇교육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연속적인 로봇교육이 가능하여 우리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에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국가발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선정된 지능형 로봇산업이 공장에서 산업생산에만 이용되던 로봇을 일상생활의 구석구석에 파고들게 만들 것은 자명한 일입니다. 과학자들은 21세기를 과학문명의 눈부신 발전에 힘입어 어렵고 힘들고 위험하고 지저분한 일은 로봇에게 맡기고 사람들은 품위있고 인간미가 넘치는 보람찬 일에 전념하게 되는 로봇토피아의 시대가 열릴 것으로 예언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부담없이 친근하게 로봇에 접근하도록 하는 카이로봇교육은 중요한 교육적 가치를 가진다고 봅니다.